3월 28일 KBO 한화 vs KIA
작성자 정보
- 커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34 조회
- 6 댓글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선발 투수
한화 : 개막전 승리를 놓친 코디 폰세(3.60)가 홈 개막전의 선발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다. 개막전이었던 22일 KT 원정에서 5이닝 7안타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폰세는 제구 문제는 없었지만 피안타가 많았다는게 흠. 그래도 7개의 안타중 장타는 2루타 단 1개였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컨디션만 좋다면 5~6이닝은 잘 버텨줄수 있어 보인다.
KIA : 제임스 네일(0.00)을 내세워 연패 저지를 노린다. NC와 개먹전에서 5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네일은 작년보다 더 위력적인 투구를 과시했다는 점이 무섭다. 작년 한화 상대로 원정에서 강점을 보였던 투수인지라 좋은 페이스를 이어갈수 있을 것으로 본다.
선발 : KIA의 미세 우위
불펜진
한화 : 위기 상황의 한승혁은 믿을게 되지 못했다. 조동욱이 잘 막아준건 한순간에 날아갔다. 도대체 거기서 새 마무리로 낙점한 김서현을 등판시킨 이유를 모르겠다.
KIA : 믿었던 불펜이었는데 모조리 무너졌다. 지금 믿을수 있는건 전상현 뿐. 전날 정해영이 1점차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3점이나 내주면서 팀을 패배로 몰아넣은건 정말 심각한 소식이다.
불펜 : 누가누가 못하나.
타격
한화 : 2경기 연속 완봉패 직전 9회초 2사에서 시리즈 첫 득점이 나왔다. 개막 시리즈 이후 타격 문제는 도저히 고쳐지지 않고 있는 중. 어찌 보면 새 구장에서의 정식 데뷔전인데 일단 정신력 하나 믿고 갈수 밖에 없어 보인다.
KIA : 또다시 신인에게 데뷔승을 허용했다. 나성범의 2점 홈런이 아니었다면 더 비참했을 것이다. 6안타 8사사구 3점이긴 해도 홈런 빼면 5안타 7사사구 1점이다. 기복이 극도로 심한 편인데 슬슬 김도영과 박찬호의 빈 자리가 터지고 있다. 무엇보다 수비 어쩔거야 수비.
타격 : 그래도 KIA의 우위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전날 불펜이 무너지면서 패배를 당했다. 다른점이라면 한화는 타선이 전혀 터지지 않았다는 부차적 문제가 있었고 KIA는 마무리가 무너졌다는 점이다. 즉 화력은 KIA가 더 나은 편. 선발은 어찌보면 막상막하일지도 모르지만 한화는 불펜이 계속 흔들리고 있고 후반 접전에 관한한 KIA가 조금 더 낫다. 후반에 강한 KIA가 유리하지만 선발과 최근 KIA의 불펜을 고려한다면 은근히 접전이 될수 있다.
예상 스코어 4:3 KIA 승리
승1패 : 1
핸디 : 한화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5이닝 승패 : KIA 승리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갸켜님의 댓글
- 갸켜
- 작성일
팅쿼벨님의 댓글
- 팅쿼벨
- 작성일
seungu님의 댓글
- seungu
- 작성일
마우스추천좀님의 댓글
- 마우스추천좀
- 작성일
소액만갑니다님의 댓글
- 소액만갑니다
- 작성일
풀파워님의 댓글
- 풀파워
- 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