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치 한신 NP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4월13일
작성자 정보
- 커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843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불펜의 부진이 무승부로 이어진 주니치 드래곤즈는 움베르토 메히아(1승 1패 3.0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7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7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메히아는 단 1경기만에 작년의 호조 페이스를 되찾았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원래 홈에서 강한 투수이기도 하고 한신 상대로도 강하다는건 이번 경기에서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아오야기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주니치의 타선은 역시 홈 경기 타격은 좋지 않다는걸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다. 특히 11회말 1사 3루의 찬스를 살리지 못한건 역시나 주니치답다 싶을 정도. 8회초 결정적 2실점을 허용한 카츠노 아키요시의 첫 블론 세이브는 정말로 아쉬움을 남길듯.
연장 접전 끝에 무승부를 기록한 한신 타이거즈는 오타케 코타로(1승 1패 4.09)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6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6이닝 5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오타케는 난관이었던 진구 구장 원정을 순조롭게 넘겼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작년 주니치 상대로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의외로 돔 구장 약점이 있는 투수인지라 이번 경기는 까다롭게 전개될 가능성도 무시할수 없다. 전날 경기에서 야나기 유야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8회초 카츠노를 공략하면서 2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이후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무승부로 이어지고 말았다. 그래도 8회초 동점 득점을 만들어낸 오바타 류헤이의 주루 센스에는 찬사를 아낄 필요가 없을듯. 5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는게 다행스럽다.
주니치의 연승에 일단 브레이크가 걸렸다. 홈 경기의 타격 부진은 시리즈 내내 문제가 될수 있을듯. 그러나 메히아가 워낙 홈에서 강한 투수이기도 하고 오타케는 돔 구장 투구가 아쉬운 약점이 있다. 전날 주니치의 불펜이 무너지긴 했지만 현재 불펜 소모도는 한신도 만만치 않다. 선발에서 앞선 주니치 드래곤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주니치 승리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관련자료
-
이전
-
다음